아이폰 애플페이 국내 사용 가능? 애플페이 12월 한국 상륙(Update)

2022년 08월 31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도나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아이폰 애플 페이를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 아이폰 애플 페이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애플페이가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르면 연내 대형 가맹점부터 아이폰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8월 30일  전자신문 취재 결과 현대카드가 애플과 이달 중순, 국내 애플 페이 서비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공식이미지

 

 

애플페이  2022년 12월 사용가능

2022년 12월부터 아이폰 사용자들은 전국 모든 편의점, 스타벅스,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가맹점에서 애플페이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최근 현대카드와 애플은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1년짜리 독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현대카드는 동시에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 관리업체인 대형 밴(VAN)사 6곳 및 카드단말기 제조사와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 서비스에 필요한 NFC(근거리무선통신) 단말기 제조 및 시스템 개발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여기에 참여하는 밴사는 KIS정보통신, KICC(한국정보통신), KSNET(케이에스넷), KG이니시스, 나이스정보통신, 파이서브 등 6곳이다.

 

현대카드는 늦어도 11월까지 시스템 및 NFC 사용 가능 단말기를 개발하고 12월부터 애플페이를 상용화한다는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현대카드는 NFC 단말기를 이미 구축하고 있는 대형가맹점 위주로 애플페이를 시범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애플페이 사용 가능 매장

이마트와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등의 커피전문점, CUㆍGS25ㆍ이마트24ㆍ미니스톱ㆍ세븐일레븐 등 전국 편의점을 포함해 60여개 브랜드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2014년 Apple의 9월 이벤트에서 iPhone 6 및 Apple Watch와 함께 공개한 간편 결제 서비스이다. 최초 서비스는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해마다 지원 국가가 늘어나 2021년 기준 63개국에서 사용 가능하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애플 페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결제가 지원되는 대형가맹점부터 애플 페이 연동작업에 착수한다고 하니다. 우선 코스트코, CU편의점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대형가맹점 위주로 가맹점을 늘릴 계획이며, 사용률이 가장 높은 교통카드 연동도 추진합니다. 카드업계는 애플페이 결제 범용성을 높이기 위해 현대카드와 애플이 전용 플라스틱 카드 발급도 논의 중이라 발표했습니다.

 

아직 공식적인 애플사의 발표는 없지만 조만간 아이폰 애플페이를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플 또는 현대카드의 공식적인 발표가 되면  애플페이에 대해서 다시한번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애플페이 국내 사용 가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하트)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