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돌아오는 서울세계불꽃 축제 2배로 즐기기 준비물 명당 소개

2022년 09월 22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3년 만에 돌아오는 '서울세계불꽃 축제' 2배로 즐기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3대 불꽃축제(포항불빛축제, 부산불꽃축제, 서울 세계불꽃죽제) 중에 하나인 서울 세계불촉죽제가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가 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위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불꽃쇼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서울세계불꽃 축제를 2배로 즐기기 위한 명당자리와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세계불꽃 축제를 가보실 분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 촬영 꿀팁도 공개됩니다.

 

서울세계불꽃 축제 일정

- 장소: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마포대교~한강철교)
- 일시: 2022.10.8 (토요일)
- 시간: 저녁 7시 ~ 9시 (개막식 8시)
- 한국, 이탈리아, 일본 3개국 참여

 

아래 글은 전국 불꽃 축제 관련 정보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2022 전국 불꽃축제 일정 및 장소 안내

 

서울세계불꽃 축제 명당 안내

서울-세계불꽃쇼-명당지도
서울세계불꽃 쇼 명당지도

선유도공원 다리

불꽃 축제 장소와는 거리가 좀 있지만, 비교적 사람이 적어 여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원효대교

여의도 한강공원 다음으로 인기 장소인 원효대교,  불꽃쇼를 두 번째로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명당 중의 명당입니다. 가장 잘 보이는 위치지만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라 오전부터 자리 잡으실 분께는 강추합니다.

N 서울타워 전망대

한강과 멀리 있어  불꽃 쇼가 잘 안보일 거는 생각들을 많이 하실 텐데 생각보다는 잘 보인다고 합니다. 서울이 야경과 불꽃쇼를 함께 보실 분이라면 N 서울타워 전망대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이촌 한강공원

넓은 잔디밭에서 편안하게 불꽃 쇼를 관람하고 싶으시면 이촌 한강공원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사육신 역사공원, 노르 나루공원, 한강대교, 동작대교 등도 명당으로 손꼽히는 장소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세계 불꽃 축제 준비물

담요, 외투

서늘한 가을밤에 강가에서 관람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저녁에는 기온이 낮아져 추워질 수 있습니다. 담요나 외투는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돗자리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서울 세계 불꽃 쇼를 관람하실 분께서는 돗자리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간식 및 음료

자리를 잡기 위해 일찍부터 이동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은데, 간단한 간식과 음료 등은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서울세계불꽃 축제 촬영 TIP

삼각대 사용하기

서울세계불꽃쇼는 밤에 개최되기 때문에 빛이 부족하여 흔들림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핸드폰으로 촬영하시더라도, 삼각대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조리개 값, 밝기 낮추기

핸드폰으로 촬영하시더라도 프로모드나 기타 설정에서  수동 조리개 값과 빛 노출을  낮출 수 있습니다. 

 

서울 세계 불꽃 축제 기타 Tip

화장실 미리 다녀오기

핸드폰이 원활하게 터지지 않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에, 화장실 이용이 어렵습니다. 화장실은 미리 다녀오시게 좋습니다. 급한일을 대비해서 근처 개방화장실 위치를 확인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쓰레기봉투 챙겨가기

근처에 쓰레기통이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개인 쓰레기는 개인이 처리할 수 있도록 쓰레기봉투를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3년 만에 돌아오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 2배로 즐기기 준비물 명당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정말 오랫동안 기다린 축제인 만큼  관람 장소 및 준비물을 사전에 체크하셔서 멋진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하트)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