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안내 및 사용법 설명

2023년 03월 14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안내 및 사용법 설명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I  인공지능 프로그램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최근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2년에 열린 미술 박람회에서는  디지털 아트 부분에서 AI가 그린 그림이 디지털 아트 부분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AI그림 그려주는 SITE 안내
AI그림 그려주는 SITE 안내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챗 GPT의 보급과 함께 AI 인공지능을 통해서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무료이면서 고퀄리티 성능까지 보여주는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는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목록은 아래를 참고 하셔 주시기 바랍니다.

 

 

  • 미드저니 (Midjourney)
  • WEBUI
  • Dream By WOMBO
  • 플레이그라운드 AI
  • 아몽라이브(한글)
  • 노벨 AI
  • 달2 (DALL ·E2)
  • 고갱 2(gaugan2)
  • Portrait ai

미드저니 (Midjourney)

미드저니는 2022년 미국콜로라도  열린 미술 박람회에서 디지털 아트 부분에서 1위를 한 그림을 그린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AI가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퀄리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영문으로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사진을 첨부하면 AI 인공지능이 알아서 사진을 생성해 줍니다.

미드저니 홈페이지 안내
미드저니 홈페이지 안내

미드저니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방법 안내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설명드리자면 홈페이지에서 위 그림처럼 Join the Beta 클릭합니다. 사용자명을 기입하고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성인 나이위주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메일 인증을 합니다.

미드저니 사용법 안내
미드저니 사용법 안내

newbie로 시작하는 아무 방에나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채팅창에 /i (슬러시, i)를 입력합니다.

미드저니 사용법 안내

위 그림의 상태가 되면 그리고 싶은 그림에 대해서 영어로 서술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싶은 그림의 내용에 대해 자세학 기입할수록 그림의 퀄리티는 좋아집니다.

저는 "A beautiful woman is holding a bunch of blue roses and looking at them with a smile."라고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미드저니 AI 그림 작성 안내 이미지
미드저니 AI 그림 작성 안내 이미지

위 그림처럼 4가지의 그림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U는 Upscaling으로 해상도를 높여 줍니다. V는 Variation으로 선택 한 그림의 다른 버전을 보여줍니다.  뒤에 숫자는 그림의 순서입니다.

서술하는 내용이 자세할수록 그림의 퀄리티는 높아지고 디테일해집니다.

 

WEBUI

최근 실사화 AI그림으로 유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 그림들은 대부분 WebUI (Stable Diffusion WebUI)로 제작한 그림입니다. 오픈 소스로 운영되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설치할 수 있고 개인만의 취향대로 AI를 학습시켜 다양한 그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WebUI는 파이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가능하며 그 후에는 다양한 오픈소스로 제공된 모델들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서 AI를 학습시켜야 합니다. 

 

Dream By WOMBO

간단하게 프롬프트( 그림이미지 서술)와 이미지 스타일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지 생성하는 시간이 짧아서 사용자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합니다.

윔보드림은 PC웹에서 바로 동작이 가능하며,  어플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윔보드림 홈페이지 바로가기

윔보드림 사용 설명

윔보드림 홈페이지 설명

홈페이지에 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 1번 항목에 그리고자 하는 그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최대 200자까지 작성 가능합니다. 영어로만 작성을 해야 합니다.  미드저니에 작성했던 그림 설명을 동일하게 기입해 보았습니다. "A beautiful woman is holding a bunch of blue roses and looking at them with a smile." 
  2. 2번은 그리고자 하는 그림 스타일을 서택 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엄을 제외하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마지박으로 Creat를 누르면 그림이 그려집니다.

윔보드림으로 그린 그림
윔보드림으로 그린 그림

같은 서술어로 그려진 미드저니그림보다는 조금 어색함이 있네요.  하지만 이 그림을 작성하는 데 걸린 시간은 고작 30초 정도니까 그걸 감안한다면 정말 엄청난 것 같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AI

하루에 1000장을 무료로 생성할 수 있는 플레그라운드 사이트입니다. 엔비디아에서 만든 AI사이트이며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무료 프롬프트 정보도 공개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구글아이디로 가입 가능합니다.

프롬프트에 Text를 입력하는 방식이며,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셔도 좋고 다른 유저들이 올린 이미지를 활용해서 프롬프트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 AI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몽라이브(한글)

아몽라이브는 프롬프트를 한글로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는 AI그림 그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제한 없이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패널목록이 나는 메뉴에서 게시글 및 댓글로 포인트를  모아야 그림 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모으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아모라이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노벨 AI

노벨 AI는 만화 된 그림을 그려주는 AI 사이트입니다. 2022년 10월에 출시되었으며 우리나라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그림이 올라오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노벨 AI는 프롬프트를 디테일하게 작성하지 않으면, 전혀 엉뚱한 그림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벨 AI는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달 2 (DALL ·E2)

달 2 (DALL ·E2)는 미드저니처럼 혁신적인 AI그림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간단한  영문 TEXT 입력만으로 그림을 빠르게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승인 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만, 지금은 회원가입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달2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갱 2(gaugan2)

고갱 2는 엔비디아 회사가 만든 AI그림 그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자유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텍스트 입력뿐만 아니라 그림판처럼 직접 그리면서 결과물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텍스트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불러오는 부분에서 신선함이 느껴지며 영상을 불러와서 지우고 편집하는 건 좋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고갱 2 홈페이지 바로가기

 

Portrait ai

Portraitai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18세기 스타일의 초상화로 다시 그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좋은 품질의 그림을 얻기 위해서는 업로드하는 사진이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사진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증면사진 같은)

초기에는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으나, 지금은 핸드폰어플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Portrait ai 홈페이지 바로가기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안내 및 사용법 설명 마치며

이상으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안내 및 사용법 설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챗GPT를 기점으로 다양한 AI 그림 그리기 사이트들도 실시간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을 잘 활용하면, 나를 표현하는 또 다른 수단이 되어 예술이라는 카테고리에 들어가는 날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