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다자녀 카드 발급받기

2022년 08월 04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경기도 부천에서 발급하고 있는 다자녀 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자녀 수를 3명에서 2명으로 축소되어  2자녀 이상(막내가 만 18세 이하) 가정으로 구성원 모두 부천 시민이라면 다자녀가정 지원 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자녀 이상 부천 거주 시민이라면 꼭 카드 발급받아 혜택을 누려보세요

 

다자녀-카드-발급-방법-안내
다자녀 카드 발급 방법 안내

 

발급 방법

도서관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부천시 통합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방법은 부천시청 통합 로그인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부천시 관내 도서관에서  발급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지참 필요)

발급장소: 부천시 관내 도서관 34개

  - 시립도서관 13개소(상동, 원미, 심곡, 북부, 꿈빛, 책마루, 한울빛, 꿈여울, 송내, 도당, 오정, 동화, 역곡)

  - 공립 작은 도서관 22개소

    문의 처 : 부천시콜센터(032-320-3000) 

    담당부서 : 상동도서관(032-625-4553)

 

다자녀 지원카드(도서관 회원증)

다자녀 인원수에 따라 인증 스티커 모양이 다릅니다. 2자녀는 아이 두 명이 그려져 있고, 3자녀는 아이 세명이 그려져 있습니다. 기존 도서 회원증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다자녀 가장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지참 후 도서관 방문하시면 스티커를 바로 붙여 줍니다. 저는 상동역에 있는 칙칙폭폭 도서관에서 서류 확인 후 바로  스티커를 부착받았습니다.


 

 

다자녀 지원 카드 혜택(공공이용시설)

다자녀 지원 카드 혜택은  도서관 대출 권수가 늘어납니다.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변경됩니다.

아이가 2명인 가정은 총 40권,   아이가 3명인 가정은 총 50권의 책을  한 번에 대여할 수 있습니다.

(엄마, 아빠가 모두 회원 가입 상태 기준)

부천 공공시설 이용 할인이나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료 면제 이용시설: 부천시립 박물관, 부천 천문과학관, 부천 자연생태 공원

입장료 감면 40% 이용시설: 한국 만화 박물관, 부천 로보파크 

부천 FC  축구경기 감면  2 자년 20%, 3자녀 50%

부천시 체육시설 50% 감면 : 청소년 및 아동 

 

다자녀 지원 혜택(일반 이용시설)

다자녀(아이 3명 이상) 할인이 되는 일반 이용 시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렁주렁 셋째 자녀 무료 (단, 보호자 1명 과 아이 3명 모두 입장 시)

설악 워터파크 입장료 50% 감면(6월 말에 다녀왔는데 50% 가면 정말 좋더라고요)

과천 과학과 다자녀 할인  성인 3000원, 초중고 1500원 7세 미만 무료

 

이외 할인이 더 되는 곳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다녀본 곳은 이 정도네요. 앞으로 더 찾아보고 좋은 곳 찾게 되면

다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