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가을 야구장은 마스크 없이

2022년 09월 23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9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시행됩니다.  50인 이상 모이는 야외 집회에 참석할 때나, 공연,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의 발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일률적인 거리두기가 없어도 한결같이 방역에 힘을 모아주고 계신 국민께 감사드린다"며 "정부는 방역 상황과 국민 불편 등을 감안해 위험성이 낮은 방역 규제는 전문가 의견수렴을 거쳐 하나씩 해제해 나가겠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9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에 따란 2020년 10월 13일 실외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 지 1년 11개월 만입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실내 마스크 착용은 당분간 유지됩니다.  독감 환자와 겨울철 코로나19 재 유행 가능성을 고려한 조치라고 합니다.

현재 국민 1만 명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항체 양성률 조사에서 "백신 접종과 자연감염을 통해 약 97%가 항체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보고를 보니  이제 곧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에 안내

올해는 코로나 19와 독감이 유행하는 트윈데믹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된 만큼 개인적으로 독감 예방에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예방접종 관련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독감 예방접종 일정

독감 백신 3가 4가 차이점과 접종비용

 

이상으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루빨리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 날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하트)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