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주소 변환 및 해외직구 시 입력하는 방법 (영문 주소)

2022년 08월 04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첫 해외 직구를 처음 하실 때 가장 당황하는 부분이 영어로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영어로 바꾼 주소도 기입 방법을 잘 모르기에 당황을 하게 됩니다. 또한 잘못된 주소를 기입하여 구매한 물품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곤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정확한 주소 영문 변환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본인의 주소를 정확하게 확인

주소를 영어로 변환하기 전에 본인 집의 정확한 주소를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주소와 우편번호를 정확히 체크해야 영문으로 변환했을 때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당연히 집 주소를 알고 있지만, 틀리게 알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국내 택배의 경우 어느 정도로 주소가 틀리더라도 배송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직구의 경우 약간이라도 주소가 틀리게 될 경우에 오배송이 되는 원인일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본인의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주소 정보 누리집(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juso.go.kr)

 

주소정보누리집(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국가기초구역이란 각종 관할구역(통계, 우편,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하기 위해 나눈 단위 구역입니다.국가기초구역번호는 우편번호로 사용됩니다.

www.juso.go.kr

예시를 들어서  서울 63빌딩의 주소를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주소 -> 영문주소 변환
한글주소 -> 영문주소 변환

위 사이트는 한국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영문주소 동 호수 쓰기

앞에 설명한 사이트에서 한국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는 데 성공하셨다면, 이상한 점이 생길 수 있는데

바로  도로명 주소에는 아파트 이름이나, 동호수등 상세 정보가 표기되지 않기 때문인데

그래서 이번에는 변환 후 영문주소  동호수 쓰는 범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주소 내 동호수는 앞서 변환한 주소의 맨 앞에 위치하게 되는데 쓰는 순서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4동 403호라고 가정하고 앞서 변환한 주소에 동호수를 붙이면 아래 주소처럼 작성이 됩니다.

204-403,50, 63-ro, Yeongdeungpo-gu, Seoul

 

 

영문주소 입력 방법

이번에는 변환한 영문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직구나 영문 서류를 작성할 때, 영문주소 작성 시  Address1, Address2로 입력창이 나눠져 있는데  Address1 에는 변환한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고 

Address2 에는 그외 상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추가로 해외직구 사이트의 주소 입력 시 도시와, 나라를 따로 입력하라고 나오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City:  도시입력(  예: Seoul, Incheon )   State/Region : 특별시, 00도, 광역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ZIP: 우번변호를 입력

 

마치며

 오늘 간략하게 영문주소 입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나중에 영문주소를 사용할 기회가 생긴다면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팁으로는 영문주소를 만드시고 나서는 별도 메모장에  저장해 두고  필요할때 마다 사용하시면

번거롭게 검색하지 않아도 되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