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짐 싸는 법, 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

2022년 11월 17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해외여행  짐 싸는 법,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규제가 풀리고 해외여행인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떠나게 되는 해외여행인데 현지에 가서 빠진 물건이 있다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외여행 시 필요한 짐 정리 한느 법과,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짐 싸는법-안내
해외여행 짐 싸는법 안내

해외여행 짐 싸는 법 안내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구분 내용
서류 여권 , 여권사본 , 항공권 ( 영수증 ) , 레일패스 , 호텔 관련 예약서류
생활용품 물티슈 , 티슈 , 수면안대 , 귀마개, 마스크 , 우산, 우의 , 지퍼백, 선그라스
의류 속옷, 양말, 티셔츠 ,긴옷, 바람막이 , 잠옷 , 슬리퍼 , 바지
의약품 감기약,모기약, 밴드 , 소화제 , 두통약 , 파스 , 상처에 바르는 연고(후시딘), 지사제
여행용품 여행 일정표 , 관광 책자 , 수첩, 메모지, 필기구 , 동전지갑
세면용품 칫솔,치약,비누,샴푸, 스킨,로션, 타월, 손수건
기타물품 카메라, 핸드폰, 메모리카드, 자물쇠, usb ,충전기, 리더기,멀티콘센트

 

 

옷 정리하기

옷을 종류별로 분류해서 돌돌 말아서 진공 압축팩을 사용하여 옷을 넣고 밀봉합니다.

 

 

다회용 지퍼백 

전자제품, 케이블 등을 핸드폰 충전기, 카메라 충전기, 어댑터, 헤드폰 등 전자기기를 넣거나 주차권, 자동차 키 등 집에 돌아갈 때 필요한 물건들, 약품 등 흩어지기 쉬운 물건들을 보관합니다.

 

수화물 한도 체크

비행기마다 개인 수화물 무게가 정해져 있습니다. 저가 항공기를 이용할 경우, 수화물 무게가 더 작으니 사전에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또 기내에 갖고 가면 안 되는 특이한 물품( 액체용기 등 )들을 미리 파악합니다.

 

귀중품 관리

도난 당하기 쉬운 물건들은 가급적 여행중에 휴대 하지말고 별도로 보관합니다.여행지에서 현금이나 값비싼 주얼리를 너무 과시하지 말고 호텔 룸에 있는 귀중품이 걱정되면 호텔 프런트에 맡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여행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행 준비물 리스트

여권&비자

여권의 경우 최대한 6개월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만료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재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여권으로 대부분이 무비자로 출입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사전에 비자를 신청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항공권 Check

항공권을 인쇄하거나 휴대전화에 PDF로 스캔해 두셔야 합니다. 요즘은 키오스크에서 항공권을 발급 받는게 대분분이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예약 내용을  인쇄해 가시면 편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해외여행의 필수품 중 하나로 없으면 상당히 불편할 때가 많죠. 해외여행에서 와이파를 사용하기위해 꼭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몇만 원 정도면 해외여행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니 확인 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구급상자

구급상자에 꼭 필요한 물건을 에를 들면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 해열제 (타이레놀) , 소화제, 밴드, 상처에 바르는 연고(후시딘), 소독용 티슈 등을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지사제를 챙겨 가는 것도 좋습니다.

 

비상연락망 확인

함께 여행하는 사람 모두 재난 발생 시 집에 있는 누군가의 연락처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둘 중 하나에서 분리되는 경우를 대비 하여 여행 가방과 기내 수하물에 사본을 보관하십시오. 대사관이나 여행사 ,항공사 전화번호 등 꼭 필요한 전화번호는 별도로 메모하여 옷 속에 항상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자 보험 가입하기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여행자 보험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외의료비 휴대품 손해, 결항/지연등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 상품 알아보기

 

해외여행 여행자 보험 안내 혜택 및 주의 사항 - 정보마당

여행자 보험 안내 혜택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입국 기준이 완화 되면서 해외 여행객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해외 여행 시 여행자 보험을 놓치시는 분

happythro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