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국내여행 명소 추천 Best 5

2022년 09월 16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내용은 11월 국내여행 명소 추천  Best 5입니다.  우리나라는 4계절이 뚜렷해서 계절별로 가볼 만한 곳이 많습니다. 가을과 겨울의 중간인 11월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추운 겨울이 오기 전 떠나야 할 국내 여행 장소 Best 5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순위 선정은 제가 여행 가본 중에 좋은 곳을 임으로 선정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Best 1 경주_ 핑크뮬리 

경주의 가을은 신라의 역사 유적들이 단풍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합니다. 첨성대, 동궁과 월지, 불국사, 석굴암 경주 곳곳이 가을 옷을 입은 모습은 낭만적인 분위기까지 담아내고 있습니다. 해가 지고 라이트 업이 되면 한층 더 고즈넉한 분위기에 쌀쌀한 바람마저도 가을의 정취를 더해 가을 여행의 분위기를 더욱 물씬 풍깁니다. 여기에 최근 가을 경주의 또 하나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곳인 보문단지에 펼쳐지는 핑크색의 향연, 핑크 뮬리 광장까지... 그야말로 인생 사진 수 백 장을 건지고도 남을 가을의 경주입니다.

 

Best 2 대부도_ 단풍과 바다를 동시에

가을 힐링여행을 계획한다면 안산 대부도만 한 여행지가 없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대부도는 가을 단풍여행과 더불어 바다까지 함께 볼 수 있는 1석2조의 여행지입니다. 대부도의 쌍계사에는 산기슭 암석에서 솟아나는 맛이 좋은 우물물을 볼 수 있으며, 오래된 불당이 자리해 있는데 이곳을 가면서 자연스럽게 단풍 길을 거닐다 보면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절로 사라지며 힐링이 됩니다. 해 질 녘에는 낙조 전망대까지 낭만적인 가을 바다 경관을 즐기며 해안가를 따라 걷거나 산길을 따라 트래킹을 즐기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여기에 가을의 대표 먹거리 대하와 칼국수가 유명한 대부도에서 칼국수 한 그릇 뜨끈하게 맛본다면 힐링여행의 정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 

 

 

Best 3 경기도 양평_ 서울 근교 여행지

서울과 가까워 주말에 시간을 내어 다녀와도 좋은 경기도 양평입니다. 자동차를 타고 편하게 다녀와도 좋지만 서울에서 지하철(경의 중앙선)로 1시간이면 갈 수 있어 당일치기로 충분히 가능한 여행지입니다. 양평 하면 빠질 수 없는 두물머리나 연인과 함께 하면 좋을 레일바이크 등 남녀노소 가볼 만한 곳도 가득한 곳이죠. 비교적 가까운 여행지를 찾는다면 양평이 좋은 선택입니다 

대표 관광지 : 두물머리, 용문산 관광단지, 세미원, 양평 레일바이크

 

Best 4 춘천_ 청춘여행

서울에서 머지않은 곳에 위치해 부담스럽지 않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대표 가을여행지 춘천입니다. 서울-춘천 고속도로를 타고 가면 서울에서 춘천까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롭게 주변 경관을 구경하며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고속도로 구간에는 길 따라 이어지는 산에서 울긋불긋 물든 단풍이 그야말로 장관을 연출해 따로 단풍을 보러 산을 가지 않아도 될 만큼 화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춘천의 핵심 소양강댐에서 바라보는 풍경, 그리고 이제는 춘천의 메인 관광코스로 자리 잡은 닭갈비 마을, 그리고 카페 거리까지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춘천을 가을 여행지로 강력 추천합니다.

 

Best 5 포천_ 서울 근교 여행지

의정부에서 조금 더 올라오면 만날 수 있는 포천! 사실 여행지보다는 군부대가 많은 곳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이죠요. 하지만 아름다운 숲과 나무, 산과 호수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산정호수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해도 좋고 버려진 폐석장을 복원하여 만든 독특한 포천 아트밸리에 들러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맛있는 포천 이동갈비도 절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표 관광지 : 허브아일랜드, 국립수목원, 산정호수, 포천 아트밸리

 

지금까지 가을의 끝자락, 111월 국내여행 명소 추천  Best 5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난해 가을은 코로나로 인해 가을 여행을 우울하게 했지만, 올해 가을은 뜨거웠던 여름을 보상이라도 해 주듯 ‘꽃단풍’으로 역대급 절경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막바지 가을여행 계획으로 최고의 단풍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하트)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도움되는글

2022 10월 대체공휴일 슬기로운 연차 쓰기

2022 단풍지도

10월 대체휴일에 갈만한 경기도 단풍구경 여행지 Best 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