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라이트 (Airpods lite) 출시일 및 가격 안내 (Feat .USB-C 적용)

2023년 03월 29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내년에 출시 예정이었던 애플의 10만원 저가 보급형 무선 이어폰 '에어팟 라이트' 가 조기 출시될 거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기 침체 및 삼성, 그리고 중국의 저가 공세가 이어지면서 고가 정책을 고수했던 애플의 에어팟 입지가 좁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라이트의 출시일 및 가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 출시일

2024년 출시 예정이었떤 애플의 10만원대 저가형 무선 이어폰 에어팟 라이트의 출시가  2023년 가을로 당겨질 가능성이 높아 졌습니다.  중국의 저가 공세와 글로벌 경체 침체 등으로 애플도 급해진것 같습니다. 앞서 애플 전문매체인 나이투파이브맥(9to5mac) 은 애플이 저가 보급형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를 개발중이라고 밝혔고 출시는 2024년 하반기로 예상했었는데,  1년정도 출시일을 당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어팟 2세대 이미지
애어팟 2세대 _ 애플 홈페이지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 가격

에어팟 라이트의 가격은 기존 에어팟 일반 모델과 에어팟 프로에 탑재된 일부 고급 기능은 제외하고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면 가격은 99달러(12만원대) 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기존 에어팟 가격을 고려하면 반값 수준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가격이 10만원대에서 25만원 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데, 애플이 10만원대 애어팟 라이트를 출시하면  가격 경쟁력에서 우의를 차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SB-C 타입적용

새롭게 선보이게 될 애어팟 라이트는 USB-C 타입을 적용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 15 시리즈에 USB-C  타입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출시일이 올 하반기로 애어팟 라이트와 아이폰 15  비슷한 시기에 나올 가능성이 있기에 애어팟 라이트에  USB-C  타입 적용에 대한 가능성을 뒷 받침하고 있습니다.

또 EU 의 강경대응으로 애플의 기존 라이트닝 단자 고집을 깎었기 때문에 신규 출시할 애어팟 라이트는 전세계적인 단자 규격인  USB-C 로 변경하여 출시 할 것 같습니다.

 

에어팟 라이트 (Airpods lite) 마치며

이상으로, 에어팟 라이트 (Airpods lite)  출시일 및 가격 안내 (Feat .USB-C  적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무선 이어폰 품질이 상향 평준화 되고 가성비가 좋은 저가형 제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애플도 트렌드에 맞춰 저가형 무선 이어폰 시장에 선점을 하기 위해 준비 중인것 같습니다.  

 

함께읽으면 도움 되는 글

2023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에어팟 무료증정)

애플페이 가능한 매장 찾기 (feat 토스 어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