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축제 소식

2022년 09월 29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10월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축제에 대애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도 완화되고 무더위도 물러가면서 놀러 가기 좋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지자체에서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대면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10월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축제, 행사장은  어디가 있을까요? 이번 주말에  떠나면 좋은 10월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 고양호수예술축제 (GSAF2022)

고양-호수-예술-축제-안내-포스터

호수와 거리, 자연, 사람이 어우러진 도심의 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가 2022년 고양특례시 원년을 맞아 4년 만에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올해는 ‘안녕? 호수, 바스락 가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을을 머금은 호수공원의 경치와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특히 공모를 통해 선정한 국내 정상급 거리예술 공연을 비롯해 엄선된 국내외 초청작들과 총 21편의 자유참가작은 물론 고양 버스커즈를 비롯한 거리무용, 마임, 인형극, 전통예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함께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지역 시각 예술가들의 전시 프로젝트와 다양한 수공예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고양 호수 마켓 등도 함께 열립니다. 축제는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광장, 라페스타, 웨스턴돔에서 펼쳐질 계획입니다.

 

축제 기간 : 2022년 9월30일 ~ 10월 3일 

고양예술축제 바로가기

 

2022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국제만화축제-포스터
부천-국제만화축제-포스터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만화축제로 자리 잡은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올해도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최고 만화상 ‘부천만화대상’을 중심으로 한 만화 전시를 비롯해 만화 콘서트, 국제 코스프레 챔피언십, 만화 마켓, 참여 이벤트 등 화려한 볼거리,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웹툰 작가 지망생 / 웹툰 작가 / 대학 만화 교육 연구자 /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콘퍼런스와 유럽&아프리카 등 해외전문가 초청 대담, 부천만화대상 수상 작가와의 만남, 인기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 특강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축제 기간 : 2022년 9월 30일 ~ 10월 3일

부천만화축제 바로가기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홍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홍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남사당 전통문화의 바우덕이의 예술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자 2001년부터 시작된 축제입니다. 2006년에는 유네스코 공식 자문협력기구 CIOFF®의 공식 축제로 지정되어 우리나라 전통을 소재로 한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개‧폐막식을 비롯한 다채로운 공연으로 관람객에게 낭만적인 가을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현장 판매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병행한 안성 농특산물 홍보 판매를 비롯해 남사당놀이, 마술쇼, 클래식 콘서트 등 각종 즐길 거리와 야간 경관조명이 설치된 힐링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탄소 축제를 위해 음료 구매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1천 원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특히 30일 개막식은 현장 중계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축제 기간 : 2022년 9월 30일 ~ 10월 3일

바우덕이축제 바로가기

 

2022 힐링폴링 수원화성

힐링폴링-수원화성-안내
힐링폴링 수원화성 안내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제59회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등 4개의 가을 축제입니다. 9월 23일부터 약 한 달간 미디어 파사트, 능행차 재현, 수원화성 축성의 토대인 의궤를 기반으로 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까지 축제 별로 수원 화성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정조가 꿈꾸었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현대의 다채로운 빛으로 연출한 미디어아트쇼는 지극한 효심과 백성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새로운 이상 세계를 꿈꾸고 계획한 정조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의 창조적 스토리를 ‘개혁의 꿈-개혁의 길-신도시 축성-호호부실, 인 인화 락’이라는 연결된 시간의 흐름으로 연출한 점이 특징입니다. 작년 화서문에서 시작된 미디어아트쇼의 감동을 올해 화홍문에서 남수문 및 수원천 일원에서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 2022년 9월 23일 ~ 10월 23일

힐링폴링 수원화성 바로가기

 

2022 핑크뮬리축제

 

허브아일랜드-핑크뮬리-축제-포스터
허브아일랜드 핑크뮬리 축제 포스터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일 년 내내 허브를 구경하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을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세계 최초의 허브식물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계절별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는데 올가을에도 대표 축제인 핑크 뮬리 축제가 개최 됩니다. 마음의 여유를 찾고, 핑크뮬리와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는 핑크 뮬리축제 기간에만 먹을 수 있는 이색 먹거리인 히비스커스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고 천연비누 등 핑크색 만들기 체험, 스카이허브팜 트랙터마차, 핑크뮬리 사진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멋진 조명으로 꾸며진 불빛동화 축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 2022년 9월~ 10월  자세한 사항은 허브아일랜드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브아일랜드 바로가기

 

2022 제36회 이천도자기축제

제36회-이천도자기축제-홍보-포스터
제36회-이천도자기축제-홍보-포스터

 

이천의 대표 축제인 이천도자기축제가 3년 만에 다시 열립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9월 2일부터 약 한 달 동안 주말과 공휴일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천을 대표하는 도자기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도자마켓을 비롯해 도자기와 사찰음식 특별展, 사기막골 도예촌, 물레물레 물레체험, 예스파크 공예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마임도~자기랑!, 이천인형마을, 2022년 제36회 설봉문화제 등 멋진 공연도 함께 펼쳐질 예정입니다.

 

축제 기간 : 2022년 9월 2일 ~ 10월 3일

이천도자기축제 바로가기

 

이상으로, 10월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축제 소식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행 가기 좋은 계절 10월 가족, 지인, 연인과 함께 경기도로 여행 떠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도과 공감(하트)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