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벤더블 올레드 FLEX 소개(실 구동영상 첨부)

2022년 10월 08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LG  벤더블 올레드 FLEX 소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전자는 원할 때마다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Bendable) 게이밍 올레드 TV를 선보였습니다. 게이밍 경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을 앞세워 ‘LG 올레드=최강 게이밍 TV’로 이어지는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벤더블-게이밍-올레드-TV -‘플렉스-(FLEX)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 이미지_Live LG 매거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

올레드만이 가능한 폼팩터 혁신으로 세상에 없던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을 제공합니다.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는 시청 환경에 맞춰 42형(화면 대각선 약 106센티미터)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가변형 TV입니다. LCD와는 달리 화면 뒤쪽에서 빛을 쏴주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구부리거나 휘는 것이 용이한 올레드 패널의 특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제품 이름 플렉스는 ‘유연한’, ‘휠 수 있는’의 뜻을 가진 영단어 플렉서블(Flexible)과 ‘뽐내고 자랑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신조어 플렉스(Flex) 등에서 착안했다고 합니다. 플렉스는 자발광(自發光)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을 기반으로 한 시청 경험은 물론이고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의 몰입감까지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세상에 없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코엑스-한국전자전-전시회-이미지
코엑스 한국전자전 전시회 이미지

 

LG전자 독자 기술로 완성한 벤더블 구동 메커니즘은 최대 900R(반지름 900mm 원이 휜 정도) 범위 내에서 총 20단계로 화면이 휘어지는 정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화면 전체를 한 눈에 보거나, 몰입감이 더욱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는 원하는 만큼 곡률을 조절해 커브드 화면으로 바꿔가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조절하는 인체공학 설계도 장점입니다. 신제품은 화면을 위아래로 최대 15°까지 기울이는 틸트(Tilt)와 최대 14센티미터 내 화면 높낮이 조절을 지원합니다.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 구동영상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 사양

올레드 에보 전용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와 ‘화질 알고리즘’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SAR(Super Anti-Reflection) 패널을 적용해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도 크게 줄였습니다.

▲0.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와 같은 그래픽 호환기능 ▲영상∙음향 전문기업 돌비(Dolby)의 게이밍 특화 영상처리 기능 돌비비전 게이밍(Dolby Vision Gaming)을 4K(3,840 × 2,160) 해상도 120Hz 주사율에서도 지원하는 등 게이머들로부터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는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을 모두 갖췄습니다. 40와트(W) 출력의 전면지향 스피커를 탑재하고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보다 실감 나는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상으로,LG  벤더블 올레드 FLEX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 구매를 못하는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하루빨리 정식 판매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하트)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