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식초 효능 및 사과초모식초 먹는 방법(Feat. 사과식초 다이어트)

2023년 03월 30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사과 식초는 현대 사회에서 치료제로도 쓰이기도 하며,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 및 샐러드 소스로 활용이 되고 물에 희석해 그냥 마시기도 합니다. 사과 식초의 효과는 미(美)적인 효과와, 건강 적인 효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과식초 효능 및 사과초모식초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사과 식초 효과

사과 식초 등 과일 식초가 체중감량, 제2형(성인형) 당노병, 심장 건강을 돕는다는 기사가 미국 유명 건강 잡지에 실렸다고 합니다.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 ( Health)'는 사과 식초의 건강상 혜택이란 타이틀로 식초의 웰빙 효과를 안내했습니다.

  • 체중감소
  • 피부건강 강화
  • 제2형 당뇨병 관리
  • 심장건강
  • 정맥류 증상 개선
  • 인후염 개선
  • 소화력 증진과 식중독 예방
  • 수면장애 해소

체중감소

사과 식초의 섭취는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 식초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데 이로 인해 사과식초를 다이어트 용도로 섭취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사과 식초의 주 성분인 초산이 지방 축적을 늦춘다는 연과 결과도 있으며, 지방과 체중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건강 강화

사과식초는 염증을 줄이고 각종 피부 문제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 건선과 습진, 피부 건조증 등 피부 문제인 분들에게는 사과 식초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사과 식초에는 항균성과 소득 물집을 통해서 피부의 보호막을 재생시키고, 지성과 건성피부를 중화시키기도 합니다. 사과 식초를 탈지면에 묻혀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바르면 좋다고 합니다.( 물과 섞어 중화시켜야 함)

건선에 좋은 VS 나쁜 음식

제2형 당뇨병 관리

사과 식초를 섭취하면 공복 혈당과 당화 혈색소 수치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연굴 결과에 따르면, 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사과 식초를 섭취한 사람은 아침에 혈당 수치가 4~6% 낮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당화혈색소란?

당화혈색소란 지난 2~3개월 동안의 혈당 수치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심장건강

사과 식초를 하루에 30㎖ 섭추하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혈관에 좋은 혈중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15㎖ 식초만 먹어도 비만인 사람은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감소된다고 합니다. 제2형 당년병 환자는 혈중 중성지방과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정맥류 증상 개선

다리 정맥류 부위에 사과 식초를 발랐더니 통증이 감소한다는 임상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 경련, 부기, 가려움증 증상도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사과 식초를 직접적으로 바르면 일부 사람에게는 화상을 일을 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후염 개선

인후염 증상(목이 따끔거리는 등)이 나타났을 때 사과 식초 1/4컵에 따뜻한 물을 부어 한 시간마다 가글 하면 좋습니다. 또 사과 식초 1스푼과 꿀을 섞어 차처럼 마시면 인후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력 증진

밥을 먹기 전에 사과식초와 꿀을 섞어 마시게 되면 취장의 소화력을 향상해준다고 합니다. 또 사과산은 변비나 신물이 올라오는 등의 소화 장애를 치료해 주며 항 진균, 항바이러스 성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수면장애 해소

잠자기 전에 따듯한 물에 사과식초와 꿀을 섞어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식초에 산이 위의 움직을 억제하고 소화를 늦춰주기 때문에 위 운동으로 인한 수면 장애의 경우 개선의 효과가 큽니다.

 

 

사과 식초 먹는 방법

사과식초는 아침 식사 전에 마시는 것이 식사 후에 먹는 것보단 흡수력 및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사과식초는 원액으로 마시면 치아나, 식도, 폐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 한 겁 200㎖에 사과시고 15~30㎖를 섞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 외 샐러드나 음식에 드레싱으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사과식초가 몸에 좋은 이유

사과 식초는 산성이지만 몸속에 들어가면 혈액 속의 무기질을 알칼리성으로 변화시켜 산성 체질을 약 알칼리성으로 바꿔주고, 또 미네랄 운반과 효소 작용이 원활하게 합니다. 이로써, 신진대사가 증가하며 혈관 속에서 기름이 조직에 붓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사과초모식초

사과초모식초는 사과를 통째로 갈아서 자연 그대로 발연시킨 식초를 말합니다. 해외 유명 셀럽들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챙겨 먹는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과를 천연상태 그대로 발효시키고 내용물을 걸러내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유요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 폴리페놀 함량이 레몬식초의 1.46배, 현미식초의 1.76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한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밖에 카테킨, 갈산, 클로겐산과 같은 항산화 성분과 마그네슘, 칼슘 및 미네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소화불량개선

사과초모식초는 위산 저하로 인한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정체되어 있는 음식물을 소화시켜 위산 억류를 줄여주고 발효되면서 생성되는 효소는 속 쓰림, 복부 팽만등 소화불량 개선에 효과를 보입니다.

항균작용

사과초모식초는 강력한 항균작용기능을 합니다. 사과초모식초를 물과 희석해서 마시면 소화는 물론 위장 살균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혈당관리

사과초모식초는 인슐린 분비 증가 시키기 때문에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고 당뇨병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다이어트

사고초모식초의 효능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체중관리입니다. 유기산의 일종인 아세트산은 탄수화물을 소화 키기는 소화효소를 감소시키고, 탄수화물 당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또  체내 지방 연소를 빠르게 촉진시키기 때문에 비만 예방 및 체중 감량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사과초모식초 먹는 방법

사과초모식초는 하루 1 ~ 2 티스푼의 양을 식전이나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 관련 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식후에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또 식후에 사과초모식초를 먹게 되면 소화에도 좋습니다.

사과초모식초는 물에 희석해서 먹거나, 분말 형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식초의 초산은 치아의 부식이나, 식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정제된 알약으로 드시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사과식초 효능 및 사과초모식초 먹는 방법 마치며

 사과 식초, 사과초모식초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만, 과한 섭취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과 식초로 병을 낫게 다는 생각보다는 일부 증상에 대해 호전이 될 수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