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위한 초단기 다이어트 방법 및 연예인 식단

2023년 03월 31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몸매를 과시할 수 있는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계절에는 잘못된 다이어트 식단 및 방법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몸매는 말할 것도 없이 건강에도 좋은 효율적이고 손쉬운 여름을 위한 초단기 다이어트 방법 및 식단 그리고 효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름 다이어트 방법 안내
여름 다이어트 방법 안내

다이어트 방법

초단기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건 식단과 운동입니다. 그중에서도 식단이 8할, 운동이 2할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 다이어트인 만큼 저녁은 무조건 먹으면 안 됩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이란 말을 많이들 들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의 비율을 본인의 상황에 맞춰 실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공복의 시간이 일정하게 반복되면 위 사이즈가 줄어들도 디톡스의 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에 건강개선 및 체중 감량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살을 빼야 하기 때문에 공복유지를 12시간 이상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아침만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녁 6시 이후에는 물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디톡스 주스정도는 마셔도 좋지만, 물 외는 섭취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운동은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이긴 하지만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와 병행하면 그 효과를 더 빨리 느낄 수 있습니다. 걷기나 달리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관절이 좋지 않으신 분이라면 수영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식품 섭취하기

요즘 칼로리 컷팅제 같은 다이어트 보조식품들을 이용하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걸 억제해주기 때문에 초단기 다이어트에서는 필수 항목입니다. 칼로리 컷팅제의 종류는 너무 많아 일일이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으로 구입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제품은 푸드올로지의 콜레올로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서현의 빨간통 다이어트로 더 유명한 것 같습니다.

 

 

초단기 다이어트 식단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식단으로 알려져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과일을 섭취하는 식단이기 때문에 디톡스 주스만 먹는 다이어트에 비해서는 조금을 편한?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과 다이어트

3일 동안 사과를 먹고 마지막 날 저녁에는 올리브 유를 한 스푼을 먹는 다이어트입니다. 사과만 3 일동만 먹기가 어렵다는 분들은 사과와 방울토마토, 바나나 또는 고구마와 병행해서 드셔도 됩니다.

첫째, 둘째 날

  • 아침: 사과 1개 + 물 1컵
  • 점심: 방울토마토 8 ~ 10개 + 물 1컵
  • 저녁: 바나나 1개 + 물 1컵

셋째 날

  • 아침: 사과 1개 + 물 1컵
  • 점심: 바나나 1개 + 물 1컵
  • 저녁: 올리브유 1 스푼

아침 점식 저녁에 드시는 과일은 변경해도 상관없지만, 양을 늘려서는 안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은 수시로 많이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마지막날 저녁은 올리브유 1 스푼만 섭취해 주세요, 체내 독소배출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아이유 초단기 다이어트 식단 공개

가수 '아이유'는 급하게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위에서 설명한 사과다이어트와 비슷한 루틴의 다이어트를 한다고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식단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

  • 아침: 사과 1개
  • 점심: 고구마 2개 또는 바나나 2개
  • 저녁: 단백질 셰이크

위 두 식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 단기적으로 할 수 있는 극단적 식단 이기 때문에 5일을 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아이유도 20대 초반에만 위 식단대로 다이어트를 했고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식단이라고 합니다.

 

 

초단기 다이어트 효과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최소 3kg 에서 최대 5kg을 단기간에 감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물과 과일만 섭취했기 때문에 배변활동이 원활해지면서 화장에 자주가게 되고 뱃살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디톡스 효과도 있기에 피부도 밝아지고 잡티도 사라질 수 있습니다.

초단기 다이어트 주의점

극단적인 식단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을 유지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3일간의 다이어트가 끝나면 꼭 보식을 해야 합니다. 보식이라고 해서 기름진 음식을 먹으라는 것이 아니라, 민감해진 위를 보호하기 위해 첫날을 죽 같은 유동식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초단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장기적인 안목 을로 봤을 때, 단기 다이어트는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평소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으로 다이어틀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사과식초 효능 및 사과초모식초 먹는 방법(Feat. 사과식초 다이어트

프로폴리스 제품 고르는 기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