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 껍질 째 먹으면 더 좋은 과일/ 면역력에 좋은 채소

2023년 03월 13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 껍질 째 먹으면 더 좋은 과일/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규칙적인 식생활 및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또 대 부분분의 사람들이 과일이나 채소를 먹을 때 껍질을 제거하는데, 의외로 껍질에 풍부한 영향이 많아서 껍질째 먹었을 때, 건강에 더 좋은 과일, 채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알아보기

 

면역력에 좋은 음식 안내 포스터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에 좋은 채소

버섯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베타글루칸은 장속의 면역 세포에게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면역세포를 화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인터페론이라는 단백질을 생성·촉진시키는 작용도 가지고 있어서 면역력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페론은  척추동물의 면역세포에서 만들어지는 자연 단백질로써  바이럿, 박테리아, 기생충, 종양등 외부의 침입에 대응하는 단백질입니다.

 

양파 

양파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속의 독소인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며 황화알릴성분이 암예방까지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미백과 해독 효능이 있는 채소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는 구워서 먹게 되면 흡수력이 더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에는 식이섬유와 칼륨성분이 많고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속의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리신'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어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늘 포함됩니다.

 

홍삼

홍삼은 '식품 의약품 안전처'가 면역 강화 효과를 인정한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홍삼에는 사포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해 각종 질병 및 감염예방을 돕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홍삼은 진액, 드링크제, 젤리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가 가능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가장 애용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귤류

감귤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유지해 줍니다. 또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B, 칼륨, 인, 마그네슘 및 구리등 신체가 필요호 하는 많은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또 감귤에는 폴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폴라보노이드는  암을 억제하고 발암물질을 비 활성화시는 역할을 합니다.

 

발효식품

발효란 미생물이 당질을 통해 발효산물로 알코올, 유기산 이산화탄소 등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분해가 될 때 유익한 세균이 생성되고 발효가 되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유해균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발효식품에는 우유, 요구르트, 김치, 된장, 치즈등이 있습니다.

 

 

껍질채 먹으면 더 좋음 음식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일이나 채소를 먹기 전에 껍질부터 까서 먹습니다. 하지만 껍질에 영양이 더 풍부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껍질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 고구마 껍질에는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바뀌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파

양파는 껍질에 항산화 성분인 폴라보노이드가 알맹이보다 약 30~40배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라보노이드는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인성 치매나, 파킨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혈관 염증반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파 껍질은 그대로 먹기가 어렵기 때문에 육수로 우려 내 먹거나, 말려서 가루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당근

당근껍질에는 고무마 껍질과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로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바뀌게 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베타카로틴은 당근 껍질에만 포함되어 있어서 깨끗하기 씻어서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은 기름에 볶아 먹으면 흡수율이 더 높아집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치며

이상으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 껍질 째 먹으면 더 좋은 과일/ 면역력에 좋은 채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라도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면다면  건강에 더 좋이 않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몸의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읽으면 도움되는 글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 - 정보마당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떻게 생활을 하고, 또 어떻게 해야 면역성이 올라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 할 수 있는지 이번

happythrong.com

리쥬란 힐러 효과 및 가격

 

리쥬란 힐러 효과 및 가격

리쥬란 힐러 효과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쥬란 힐러'는 생체적합 물질인 폴리뉴클레오타이드라는 성장인자 복합체로 단순히 표피층에 수분을 공급하는 마스크팩과 달리 얇

threeyoons.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