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시작 유료화 진행,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한국 실시일 안내

2023년 05월 24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가 23일(현지시각) 미국에서 계정고유 금지조치를 시행했습니다.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넷플릭스 계정이 한 가구 내에서만 이용디도록 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구독자들의 계정 공유를 금지한 것입니다. 기존 계정이 같은 가구 구성원이 아닌 다른 사람을 추가하려면 한 달에 7.99달러(한화 약 1만 원)의 추가로 내야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안내 이미지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안내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넷플릭스 계정은 한 가구내에 함께 사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은 본인의 계정을 만들어 넷플릭스를 시청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상황 체크 방법

넷플릭스는 기본적으로 IP주소, 기기ID,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계정활동을 조합해서 계정 공유자가 서로 같은 집에서 거주하는지 판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계정 소유자는 4자리 인증 코드를 입력하여 기기 인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비용

지금까지 넷플릭스는 하위 계정에 대해 얼마를 청구할지 명시하지 않았었지만, 이번 미국에서 계정 공유 비용은 7.99달러 였습니다. 한화로 하면 약 1만 원 정도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아직 한국에서 시행이 되지 않아 정확한 비용은 알 수 없지만,  미국과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넷플리스 계정 공유 금지 시행일

넷플릭스는 이미 계정 공유 단속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부터 넷플릭스 사용자 일부는 4자리 코드를 입력하는 식으로 가입 인증을 해야 했습니다. ‘나중에 인증’이라는 옵션을 사용하면 코드가 없어도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계속 귀찮은 인증 메시지를 받아야 했습니다.
특히 2022년 3월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막으려는 노력으로 칠레, 코스타리카, 페루 사용자를 대상으로 가족 외에 최대 2명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하위 계정’을 만들 수 있는 옵션을 발표했고 4개월 후, 넷플릭스는 라틴 아메리카 내 5개국의 넷플릭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족 추가하기’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계정을 공유받아 이용하던 사용자가 기존 계정을 유지하면서 추가 구독료를 지불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다.

한국에서 계정공유 금지를 시행에 대한 공식적은 언급은 없었지만, 미국 현지에서 시행되고 있는 만큼 금년 내에는 시행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읽으면 도움 되는글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적용범위 및 보상 조건 총정리

애플통장 가입방법과 자격조건 알아보기

워터밤 2023 예매 방법과 지역별 일정 그리고 라인업 안내 및 준비물 총 정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