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통장 가입방법과 자격조건 알아보기

2023년 04월 26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애플이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와 기존 예금 이자율보다 10배 높은 저축 계좌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미국 디지털 페이를 장악하고 있는 애플이 예금 수신 업무까지 확장하면서 빅테크와 은행권 간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애플통장 가입방법과 자격 조건 그리고 애플통장 한국 도입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통장 가입방법
애플통장 가입방법

애플통장이란

애플통장은 애플이 골드만삭스와 협력하여 미국에서 출시한 저축계좌 상품입니다. 연 4.15%의 높은 이자율과 애플카드 캐시백 혜택, 최대 25만달러의 예금 보호 등을 제공합니다. 애플통장은 아이폰의 월렛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으며, 애플페이와 연동하여 결제도 가능합니다.

 

애플통장 가입방법

애플이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와 저축 계좌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연 이자가 무려 4.15%로 기존 미국 평균 예금보다 10배가 높은 이율입니다. 예금관리는 애플의 금융 파트너인 골드만삭스가 관리를 합니다. 애플통장 개설은 애플카드 관리 앱인 월렛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애플통장 저축계좌 가입 하기

 

 

‎Apple Wallet

‎이 지갑 앱은 iPhon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직불 카드, 교통 카드, 탑승권, 티켓, 자동차 키 등을 한 곳에 보관하고 사용하세요. 또한 이 모든게 iPhone 또는 Apple Watch와 호환되어 더

apps.apple.com

애플통장 저축계좌 자격

애플통장은 애플뱅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전용 예금계좌입니다. 애플통장을 개설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애플카드와 연동하여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통장에 예치된 금액에 따라 연이율이 달라지는데, 최대 2%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통장은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개설할 수 있으며, 최소 입금액이나 최대 출금액 등의 제한이 없습니다.

 

 

애플통장 한국 도입시기

현재 한국에서는 애플페이가 2023년 3월에 현대카드와 제휴하여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애플의 금융 서비스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통장의 한국 출시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애플과 골드만삭스가 한국의 금융 규제와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협상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 은행들과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이 애플통장의 도입에 반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통장의 한국 도입 시기를 정확하게 예상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글로벌 시장에서 점점 더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한국 소비자들도 애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몇 년 내에 한국에서도 애플통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읽으면 좋은 글

애플페이 가능한 매장 찾기 (feat 토스 어플)

에어팟 라이트 (Airpods lite) 출시일 및 가격 안내 (Feat. USB-C 적용)

2023 서울 청년 대중교통비 10만원 지원 및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자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