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아이크림, 비판텐 연고 효능 과 부작용

2023년 04월 19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비판텐 연고는 독일 바이엘사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비판텐 연고는 피부 재생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의약품입니다. 비판텐 연고의 주성분은 덱스판테놀로, 프로비타민 B5라고도 불립니다. 덱스판테놀은 피부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의 자연스러운 수분 유지 능력을 강화합니다. 비판텐 연고는 스테로이드, 방부제, 향료, 색소가 첨가되어 있지 않아 약한 아기 피부부터 민감한 성인 피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판텐연고를 아이크림으로?
비판텐연고를 아이크림으로?

비판텐 아이크림

 

비판텐 연고를 아이크림으로 사용하는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어떠 연예인이 방송에서 자기전에 비판텐 연고를 아이크림으로 사용한다고 하는 것이 방송에 나오면서 급속도로 퍼진것 같습니다.

비판텐 연고가  아이크림의 효능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입증된 결과는 없습니다.  비파텐은 피부 수분손실을 줄이고 거칠어진 피부를 좋게 하는 보습 의 효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비판텐 연고 효과

급·만성 피부염

비판텐 연고는 염증이 있는 피부에 바르면 피부 재생을 도와 염증을 완화하고 가려움을 줄여줍니다. 피부염의 원인이 되는 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직접적인 항균 작용은 없지만, 피부의 자연적인 방어 기능을 강화하여 감염을 예방합니다 .

급·만성 피부염 증상 안내
급·만성 피부염 증상 안내

 

상처, 화상

 비판텐 연고는 상처나 화상이 생긴 부위에 바르면 상처가 잘 아물도록 도와줍니다. 덱스판테놀은 상처 부위의 세포 분열을 촉진하고 혈관 생성을 증가시켜 상처 치유를 가속화합니다. 또한 비판텸 연고는 상처 부위를 보호하고 수분 손실을 막아주어 상처가 건조되거나 갈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


욕창, 습진, 기저귀 발진, 햇볕에 탄 피부

비판텐 연고는 이러한 피부 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욕창이나 습진은 피부가 자극에 노출되어 손상되거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비판텐 연고는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하며 염증과 가려움을 완화해줍니다. 기저귀 발진은 기저귀와 피부 사이에 생기는 마찰과 습기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자극입니다. 비판텐 연고는 기저귀 발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자극을 예방합니다. 햇볕에 탄 피부는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입니다. 비판텴 연고는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고 수분 공급을 증가시켜 줍니다 .

비판텐 연고의 사용방법

비판텐 연고의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판텐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비판텐 연고를 소량 덜어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바르세요. 하루에 2~3번 정도 반복해주세요.
  • 상처나 화상이 있는 경우에는 비판텸 연고를 바른 후 거즈나 밴드를 붙여주세요.
  • 기저귀 발진이 있는 경우에는 기저귀를 갈아준 후 비판텸 연고를 바르세요.
  • 햇볕에 탄 경우에는 냉수로 식혀준 후 비판텸 연고를 바르세요.

 

 

>비판텐 연고 부작용

비판텐 연고의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판텐 연고는 일반적으로 잘 견디는 의약품이지만,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비판텸 연고를 바른 부위에서 가려움증, 붓기, 발적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세요.
  • 비판텐 연고는 눈이나 입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들어갔다면 즉시 물로 씻어내세요.
  • 비판텐 연고는 기밀용기에 담아서 실온에서 보관하세요. 어린이나 애완동물의 손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마치며

비판텐의 경우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안전한 제품에 포함되긴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감염의 위험성, 항생제연고가 필요한지,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하여 스테로이드 제품이 필요한지 등  여러가지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읽으면 좋은 글

리쥬란 힐러 시술가능 부위와 효과 및 가격 안내

피부에 좋은 영양제 (글루타치온, 글루코실)

비오틴 10가지 효능·효과 및 부작용 안내(Feat. 탈모 예방)

글루콤(수험생 피로영양제) 효과와 먹는 방법 및 가격, 부작용

TWG티 추천 제품(크림카라멜, 실버문, 블랙티)과 선물 세트

뼈에 좋은 13가지 음식 / 뼈 골절에 좋은 음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