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실업급여 구직등록 한방에 해결하기

2023년 02월 17일 by Vesta

    목차 (Content)
728x90
반응형

워크넷은 1988년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고 있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구인·구직정보와 직업·진로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취업정보 사이트입니다. 워크넷에서는 구직신청과  다양한 심리검사와 상담을 지원하여 구직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직업을 추천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구직신청-방법-안내
워크넷-구직신청-방법-안내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워크넷 회원가입하기

위에서 설명드린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워크넷에서 실업급여 및 실업인정 신청방법, 수급자격 인정신청서 작성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워크넷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워크넷 홈페이지로 가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워크넷-홈페이지-로그인-안내-이미지
워크넷 홈페이지 로그인 안내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고,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 가입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회원을 가입하셔야 한다면, 네이버나, 카카오, Apple  계정 연동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계정연동이 싫으시다면 간편 인증 로그인을 이용해서도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계정연동-또는-간편인증-로그인-방법-안내
계정 연동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 방법 안내

 

 

워크넷 구직신청방법

워크넷 구직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했더라도, 핸드폰이나 아이핀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한 번 더 진행을 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최초 1회만 해놓으면 추가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워크넷 구직 신청방법은 아래의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본인인증하기

이력서 작성하기

자기소개서 작성하기(선택사항)

구직신청관리 신청

워크넷 이력서 작성 완료 화면
워크넷 이력서 작성 완료 화면

구직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워크넷 구직신청이 완료됩니다 구직 활동 가능기간은 구직 신청을 한 후 3개월 동안 유지됩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구직신청을 다시 진행하셔야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을 완료하시면 실업 급여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께서는 아래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이상으로,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실업급여 구직등록 한방에 해결하기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이직확인서 신청방법, 조회방법, 처리기간 안내

특수직종 고용보험 가입 안내(특수형태근로자 고용보험가입가능)

피보험 단위기간 확인/조회 방법 안내

 

728x90
반응형